안녕하세용♥
여러분의 낭만메이트입니다 ʚ(•·̫•)ɞ♡

➿ 천방지축 어리둥절 ➿
➿ 빙글빙글 돌아가는 ➿
낭메의 작업일지 4주차 시작합니닷!
저번 주, 웨이트 페인트 작업을 하고서
선생님께 확인을 부탁드렸습니다
그리하여 수정한 부분!


까치발을 들었을때
튀어나오는 정강이 부분을 수정했어요
이 부분은 아무래도
캐릭터 모델링 자체가
발이 큰 편이라
쉽지않을거라고 하시긴 하셨지만..!
최대한 일자로 보이게끔 했습니다


팔을 붙였을 때
몸통이 찌그러지는게 어색해서
좀 더 매끄러울 수 있도록 했구요


허리를 구부렸을때
딸려올라가는 엉덩이가 제일 어렵더라구요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다..! 하고
마무리를 했다가도
다른 관점에서 보면 부자연스러운 듯 하고..
자료참고를 더 많이하고
애니메이션같은 걸 볼때
이런 부분을 더 주의깊게 봐야할것 같아요
그동안은 모델링만 너무 열심히 봤어잉ㅎ


허리 웨이트는 이정도였어요
구부렸을때 어느정도 접히긴 해야할 것같아서
요런 느낌으로..해봤습니다..!



입을 벌렸을땐 이런 느낌이예요

수업 후 조금 더 수정된 허리 웨이트!
좀 더 자연스러워졌죠👍🏻
발목이랑 얼굴도 좀 더 수정되었는데
이 부분은 다음에 더 보여드리는걸로..!
그리고 이번주는 shape keys를 활용해
감은 눈을 만들어줄거예요


우선 컨트롤러로 눈을 살짝 감겨주고
웨이트 페인트로 폴리곤정리를 해줍니다

그 다음 쉐이프키를 잡고
폴리곤 모델링하듯
버텍스를 하나씩 잡아 이동시키며
눈을 감겨줬어요

쇼오버레이를 끄면
이렇게 보이는데
언뜻보면 잘 감은 듯 보이지만

옆에서보면 이렇습니다,,ㅎ
제대로 감기지도 않았고
굉장히 돌출되어있죠?

정, 측, 반측면
모두 확인해가며
모델링해야합니다ㅎㅎ

잘 확인하며 모델링하면
이렇게 자연스럽게
눈을 감은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요리조리 돌려가며 확인하다보니
여기 버텍스 하나가
눈에 띄게 조금 튀어나왔길래
살짝 뒤로 넣어주고,

감은 눈 앞머리가 살짝 튀어나와서
인상을 쓴 느낌이 조금 들어요

그 부분의 버텍스를 살짝 Y축으로 넣어줘서
최종 마무리했답니다!

옆에서 봤을때
눈꺼풀이 안구를 잘 감싸고 있고
눈이 돌출되거나 함몰되지않고
자연스럽게 눈을 잘 감고 있는것 같습니다


자 이제 속눈썹할 차례-!!
속눈썹은 다음주에 계속...
to be continued...

☘️ 지난 주 작업일지 ☘️
낭만메이트 주간 작업일지 3주차📝 | 블렌더 3D 오토리그 | 리깅 | 페이셜 리깅 | 웨이트페인트 | 3
안녕하세용♥ 주간 작업일지 3주차로 돌아온여러분의 낭만메이트입니다 ʚ(•·̫•)ɞ♡ 이번주는 제가현생 알바 + 외주로 버무려진 삶으로 인해적당한 휴식도 조금 필요했고 알찬 덕생도
nangmanmate-3d.tistory.com
📩작업문의: nangmanmate@gmail.com
@_nangman_mate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