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業 +/주간 작업일지+

낭만메이트 주간 작업일지 25주차📝 | 어느 덧 마무리 되어가는 츠바키🥹 | 섭페로 피부, 옷감 표현해주기 | 섭페 베이크 창 설정

 

안녕하세용♥

여러분의 낭만메이트입니다 ʚ(•·̫•)ɞ♡

 

 

 

 

이번 주는 Substance 3D Paint!!

 

 

섭페로 츠바키에게 피부를 만들어주고

옷감도 다양하게 만들어줬어요

 

 

직관적으로 색이 들어가니

츠바키가 완성되어간다는 실감이 나기 시작했는데

너무 몰입하다보니 중간과정이

많이 생략되었습니다..(๑´Д`ก)

 

 

뭔가.. 좀 더...

작업 과정과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싶어서

시작한 작업일지인데

 

작업을 하다보면 너무 몰입하고

수정해야할 부분이 많아서

하다보면 그렇게 되네요...🥲

 

다음부턴 더 꼼꼼히 쓸게잉

그나저나 오랜만에 섭페를 하려니

또 낯설고.. 잘 모르겠고... 그렇더라구요

 

특히 베이크하려는데

창이.. 보다시피

뭔가가 많-이 빠져있는거예요 (•́ε•̀;ก)💦

 

 

....................

 

 

이것 때문에 완전 멘붕왔다가

어찌저찌 작업 진행은 했는데

 

다음 날 다시 이것저것 눌러보다보니

해결했읍니닷...

베이크 창에서

창(window) → UI 재설정 해주시면

짠✨

 

익숙한 창 구성이 다시 나타납니다!!!

 

 

생각해보면 이리 간단한거슬..

내가 웨.. 당장 생각 못했을까...ㅎ

 

 

캐릭터 자체는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구요,

다른 그림 찾기-

블렌더마켓에서

배경과 아이템 에셋을 구매해

씬 구성도 해봤습니다.

 

거리에 쓰레기 배치를

무-려 70개 가까이 했다는 사-실‼️

 

콜라주하는 것 같고 재밌었습니다(ง ´͈౪`͈)ว

 

 

 

원래는 어두운 방에서

게임을 하는 씬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원하는 방의 느낌이나

에셋찾기가 어려워서

2안으로 채택했어요

 

이런 어두운 거리에서 까불거나

쪼그려 앉아있는것도 생각해봤었거든요💭

이제 진짜 마무리 단계라

완성하고서 빰🎉!!

하고 보여드리고 싶은데..!

 

요만큼.. 보여드립니닷ㅎ

 

 

원래 머리도 밝게 하고

속눈섭도 Emission을 적용해

살짝 빛나게 해서

타락한 유니콘 같이 만들어보려구 했는데

 

이리저리 수정하다보니

머리색도 속눈썹도 어두워졌습니다ㅎㅎ

 

더 조화롭고 예쁜 것 같아요👍🏻

 

 

 

 

 

사실 저번 주에 마블러스 한 것 보다

 

이번 주 섭페 진행한게

작업시간도 훨씬 길었고

몰입도 장난 아니었는데

 

옷이나 텍스처 수정한건

츠바키 완성된 후에

비하인드로 보여드리는게 재밌을 것 같아서

조금 아껴두려구요..헤헤

 

 

 

 

 

이번주 작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저는 짧은 여행을 다녀오려구 합니다

٩(๑❛ᴗ❛๑)۶♡

 

 

한참을 캐릭터에 열중해있었어서

잠시 콧바람 쐬며

작업에서 벗어나있다가 오려구요

 

그러면 또 보이지 않던 부분도 보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겠습니까( ⩌⩊⩌)

 

 

 

 

 

 

 

 

 

 

 

 

 

 

 

 

📩작업문의: nangmanmate@gmail.com

 

 

@_nangman_mate_

Nangmanmate's Link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