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용♥
여러분의 낭만메이트입니다 ʚ(•·̫•)ɞ♡
이번 주는 Substance 3D Paint!!
섭페로 츠바키에게 피부를 만들어주고
옷감도 다양하게 만들어줬어요
직관적으로 색이 들어가니
츠바키가 완성되어간다는 실감이 나기 시작했는데
너무 몰입하다보니 중간과정이
많이 생략되었습니다..(๑´Д`ก)
뭔가.. 좀 더...
작업 과정과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싶어서
시작한 작업일지인데
작업을 하다보면 너무 몰입하고
수정해야할 부분이 많아서
하다보면 그렇게 되네요...🥲
다음부턴 더 꼼꼼히 쓸게잉
그나저나 오랜만에 섭페를 하려니
또 낯설고.. 잘 모르겠고... 그렇더라구요
특히 베이크하려는데
창이.. 보다시피
뭔가가 많-이 빠져있는거예요 (•́ε•̀;ก)💦
....................
이것 때문에 완전 멘붕왔다가
어찌저찌 작업 진행은 했는데
다음 날 다시 이것저것 눌러보다보니
해결했읍니닷...
베이크 창에서
창(window) → UI 재설정 해주시면
짠✨
익숙한 창 구성이 다시 나타납니다!!!
생각해보면 이리 간단한거슬..
내가 웨.. 당장 생각 못했을까...ㅎ
캐릭터 자체는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구요,
블렌더마켓에서
배경과 아이템 에셋을 구매해
씬 구성도 해봤습니다.
거리에 쓰레기 배치를
무-려 70개 가까이 했다는 사-실‼️
콜라주하는 것 같고 재밌었습니다(ง ´͈౪`͈)ว
원래는 어두운 방에서
게임을 하는 씬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원하는 방의 느낌이나
에셋찾기가 어려워서
2안으로 채택했어요
이런 어두운 거리에서 까불거나
쪼그려 앉아있는것도 생각해봤었거든요💭
이제 진짜 마무리 단계라
완성하고서 빰🎉!!
하고 보여드리고 싶은데..!
요만큼.. 보여드립니닷ㅎ
원래 머리도 밝게 하고
속눈섭도 Emission을 적용해
살짝 빛나게 해서
타락한 유니콘 같이 만들어보려구 했는데
이리저리 수정하다보니
머리색도 속눈썹도 어두워졌습니다ㅎㅎ
더 조화롭고 예쁜 것 같아요👍🏻
사실 저번 주에 마블러스 한 것 보다
이번 주 섭페 진행한게
작업시간도 훨씬 길었고
몰입도 장난 아니었는데
옷이나 텍스처 수정한건
츠바키 완성된 후에
비하인드로 보여드리는게 재밌을 것 같아서
조금 아껴두려구요..헤헤
이번주 작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저는 짧은 여행을 다녀오려구 합니다
٩(๑❛ᴗ❛๑)۶♡
한참을 캐릭터에 열중해있었어서
잠시 콧바람 쐬며
작업에서 벗어나있다가 오려구요
그러면 또 보이지 않던 부분도 보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겠습니까( ⩌⩊⩌)ㅎ
📩작업문의: nangmanmate@gmail.com
@_nangman_mate_
Nangmanmate's Link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