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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의 業 +/주간 작업일지+

낭만메이트 주간 작업일지 24주차📝 | 캐릭터 동세 잡기 | 마블러스로 캐릭터 옷 입히기 | 일주일만에 마블러스에 질려버린 한 작업자,,🔪

안녕하세용♥

여러분의 낭만메이트입니다 ʚ(•·̫•)ɞ♡

 

 

 

이번 주는 마블러스로

츠바키에게 옷을 입히며

한 주를 보냈는데요!

 

오랜만에 하니 기억도 가물가물하고

적잖이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

 

 

이번주 마블러스 작업과정 공유드려볼게요

 

24.12.02

시작부터 무자비한 마블러스 구독료...🩸

 

달러가 오를수록 가슴이 너무 아픕니닷 ( °̥̥̥̥̥̥̥̥◡͐°̥̥̥̥̥̥̥̥)

하지만 어쩝니까 해야죠?

한달동안 마블러스가 닳도록 써주마..

마블러스에서 시뮬레이션 돌릴

포즈를 먼저 잡고

옷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24.12.03

이번엔 한국어로 설정했는데

조금 더 직관적이라 좋긴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재봉용어(?)를 잘 모르다보니

한국어로 봐야 이해가 더 잘되는 느낌이예요 (ᵔᗜᵔ)

마블러스 사용하다보면

다시실행(ctrl + shift + Z)이 안돼서

난감할때가 있었는데

 

설정에서 확인해보니

다시실행이 [ctrl + Y]로 되어있어요..(゚▽゚)..

 

 

 

저는 [ctrl + shift + Z]로 다시 바꿔줬습니다!

 

상단 설정/환경설정 → 환경설정 클릭하고

단축키 → 수정에서

다시실행에 ctrl + Y 를 누르고

키보드 키에서 ctrl + shift + Z 입력하면

자동으로 바뀝니다

 

끝-

먼가 하려고 할때마다

이런 창이 뜨면.. 의문이 듭니다....

 

도대체 왜..

그래도 의지를 갖고

하다보면 다 되긴 됩니다...

 

어떻게 했더라...

 

뭐때문에 안될까 고민해보면서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여기까지 만들었는데

뭔가 스타일의 맛이 안나더라구요

 

바지 모양이.. 이런게 아닌데...쓰읍 ๑•̀.•́๑💢

 

 

앞에서 주머니가 잘 안보는게

특히 신경쓰입니당..(・`_´・ )💢💢💢

고로 태초마을로 돌아갑니다-(๑ㆁᗜㆁ๑)🌪️

 

엉덩이 부분의 패턴이 더 크고

앞패턴은 더 줄이고,

주머니는 아까보다 널찍하게 수정해봅니다!

뒷 패턴을 길쭉하게 만드니

옆에서 봤을때의 바지 모양도 예뻐졌어요

패턴과 주머니를 수정하고나니

한층 더 표현하고 싶은

"그" 청반바지의 형태가 나오더라구요!

근데..

또 왜이러는걸까용..하

 

주머니와 바지를 꼬매주는데

자꾸 연결이 안되는거예요ㅠㅜ

그래서 다시 시작...

24.12.04

 

주머니 무사히 해결했습니다!

수정하면서 왜 바느질이 안됐는지

알아냈습니다!!

 

주머니와 꼬매줄 이 라인이 바지쪽이 아닌

주머니 쪽에 귀속되어있어서

아무리 바느질을 해도

바지와 연결이 안되었던것인데요,

라인을 복제하기 위해

주머니 패턴을 내부 도형으로 복제할때

이렇게 바지 안쪽으로 복사해야

바지 쪽으로 귀속되더라구요

바지 패턴을 선택했을때

방금 복제한 도형이

함께 선택되어야 맞게 된것입니다!

이렇게 청반바지 완료ヾ(≧∇≦)ノ!

이어서 나시 위에

하프 오프숄더 티셔츠를

입혀주려고 만들고 있었는데

 

마음같이 안돼서...

드랍할까 진지하게 고민했습니다..하하

패턴을 하나씩

만들고 꼬매고

만들고 꼬매니

 

훨씬 수월했어요!

 

하지만 마음속에 품은 드랍은 지울 수가 없음

하프 오프숄더를 만들기 위해 선을 그어주고

두 패턴 모두 '동시 수정 해제'를 해줍니다

이렇게 선 하나씩만 남겨주고 지워줍니당

 

깜빡하기 쉬운데

서로 반대 선을 남겨두어야해요

'자르고 재봉' 해준 다음

투명도 0의 투명 패브릭 하나를 만들어주고

면을 선택해 원단을 투명 패브릭으로 선택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하프 오프숄더 완성

폭이 조금 더 좁아야

자연스러울것 같아서 수정해줬는데

일단...스톱...(•̩̩̩̩_•̩̩̩̩)

 

시뮬레이션을 돌렸을 때

원하는 느낌이 잘 안나요ㅜ흑흑

24.12.06

 

1번룩은 일단 멈추고

메인룩부터 만들어봅니다

 

메인룩은 박스티만 만들면 돼서

제일 간단하긴합니당

수정 x99999999999 끝에

슬슬 윤곽이 나오기 시작...

 

 

 

디자이너는 뭔가 창작도 하지만..

사실 수정하는 사람이 아닐까..?

 

 

유명한 짤도 있잖아...

 

 

 

 

원래 마블러스에서 옷 만들때

캐릭터 바디만 가져가서 옷을 만드는데

 

츠바키는 헤어랑 바디가 워낙 붙어있어서

헤어 없이 옷을 만들었다가

후에 충돌이 생길까봐

모든 오브젝트를 다 가져간 채로 만들어봤어요

 

근데 오히려 시뮬레이션 돌릴때

머리랑 충돌하기도 해서..

그냥 바디만 가져가는게 나은것 같기도 하고..

 

 

3번룩 먼저 대강 완성 ๑و̀•ω•́)و)

드랍을 유도했던(?) 1번룩도

다시 해봤습니닷..

가랭이 다 씹어먹구 난리 (≖͞_≖̥)

 

 

다른 포즈면 해볼만 할 것 같아서

서있는 포즈로 다시 해봤는데

미치겠습니다요오 ୧༼ಠ益ಠ༽

머리랑 너무 충돌해서

바디만 가져왔더니

이젠 또 너무 벗겨지구..

 

원하는 느낌이 너무 안나와서

일단 오버핏 하프오프숄더는 뺴고

나시 크롭, 반바지만 입혔어요

24.12.07

2번룩 포즈 잡고

 

개인적으로 포즈.. 맘에듭니다 헤헤

개구쟁이갖고 기욥다잉

옷을 입혔는데

 

 

왜그를까 증마알

 

 

멘-붕이던 중...

 

뭔가를 깨달았습니다...

바로...

입자간격이....

ㅈㅗㄹㄹㅏ 컸던것....

 

20이었어요...

 

10으로 줄여주니

1, 2, 3번 룩 모두

웬만히 원하는 느낌이 나왔습니다..!

❀.(*´▽`*)❀

 

 

그렇다면 1번룩의

하프 오프숄더를 재도전해봐야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이번 주 동안 마블러스에 조금 질린것 같아서

그만하고싶어졌는데ㅠㅋㅋㅋㅋㅋ예? 벌써요?

 

 

편리하고 장점이 확실한 툴이지만

다음부터는 옷도 모델링으로 하는게

훨씬 빠르고 수월할 수 있겠다 느꼈어요..

개인적으롱...

 

 

어쨌든,

 

머,

 

 

다음엔 모델링으로 하더라도

어쨌거나 저쨌거나 결제했으니

한달동안 더 징-하게 써봐야겠습니닷🔥

 

 

여러분들은 어떤 포즈와 옷이

츠바키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나요?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